안녕하세요 통신사 유튜버 세자마마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6 코스메틱 이슈관련 간단한 팁 안내드립니다.
■코스메틱이슈란?
카메라나 핸드폰 디스플레이, 뒷판등에 점 같이 먼지같은게 들어가있는 현상을 코스메틱이라하며, 정말 먼지가 들어간 경우도 있고, 대부분은 먼지라기보단 염색이 약간 까진것처럼 특정부위의 색상이 나간현상?이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
애플 A/S의 기사님들께선 생산 공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에러일 수도 있다고 말씀 해주셨었습니다.
■코스메틱 이슈가 나타났을때 새 핸드폰으로 교환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코스메틱 이슈는 매년 출시되는 아이폰에서 나타나는 이슈이며, 소비자분들께선 개통 후 7일 이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면 새 아이폰으로 교환도 받을 수 있습니다
■48시간내에 교환받아야한다는데 맞나요?
> 맞다고 볼 수도 있고, 아니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분들사이에서 아이폰16이 코스메틱 현상이 나타났을경우, 48시간내에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야지만 교환가능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는 정확한 기준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한건, 정확한 기준이 아니라고해도 이걸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48시간내에 방문해야 "교환될 확률이" 높거든요
코스메틱 현상은 카메라에 먼지가 들어가는것 외에도 , 염색이 까져있다던가, 하얀 점이 있다던가, 핸드폰의 색상과 맞지않는 점등이 박혀있는거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현상들은
"외부 충격"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그렇다보니 애플 서비스센터 기사님들 입장에선
생산과정에서 나타난 문제라면 분명 교환을 해줘야하는게 맞지만, 어느정도 사용감이 있는 상태에서 방문한 소비자분들은 "고객의 과실로"해당 현상이 나타났을수도 있다보니 무작정 교체해드리기 난감한 상황이 되어버리게 되는거죠.
그래서 48시간이내에 방문해야 교환될 확률이 높다라는 말이 생겨났다고 봐주시면 되세요.
안내드린 내용들 도움되었을까요?
그렇기에
코스메틱 이슈가 나타난 소비자분들은 빠른시일내에 가까운 애플 A/S센터 방문을 추천드리며,
작년에 제가 아이폰15프로 코스메틱 이슈당시 대화하셨던 애플 A/S기사님께선
"사용감이 완전 없는 새상품기준"으로 개통 후 5일이내에는 웬만하면 교환 가능할거라고 해주셨습니다.
이 정보 참고하셔서
개봉하시자마자 코스메틱 현상 발견하신분들은 바로 서비스센터 방문해주시고, 늦어도 웬만하면 5일내에는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여담으로
작년 저희에게 아이폰15 개통하신 고객님들중에는 7일차에 교환 받으신분도 계셨습니다.
오늘의 게시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신분들은 아래 태그된 카카오톡으로 질문 남겨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더 많은 통신사 관련 정보들
유튜브 세자마마채널에도 많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