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통신사 유튜버 세자마마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와있던 질문중
소비자분들께서 알아두시면 좋을만한 내용 가져왔습니다. 도움되시는 게시글이길 바랍니다.
질문 : 이번에 구매한 아이폰16 발열이 너무 심합니다.
불량인것 같아서 애플 서비스센터 방문하려는데 구매 후 언제까지 방문해야 무상교체( 새 아이폰으로 교환) 가능한가요?
답변 : 아이폰은 구매 후 30일이 경과하기 전,
아이폰 자체 결함 발견시 가까운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면 새 아이폰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16뿐 아니라 아이폰15,14시리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이폰16 구매하셨는데, 발열이나 코스메틱 현상이 발견됐다면
하자가 있는 아이폰16은
구매 후 30일이 경과하기 전, 가까운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해 새 아이폰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16의 발열이나 카메라 불량은
제품 하자가 명확하다면 구매일로부터 30일 경과전, 가까운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해 새 아이폰으로 무상 교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스토어의 보증정책 안내메뉴를 통해 더 자세한 확인 가능합니다.)
*단
만약 코스메틱 현상때문에 무상교체를 희망하셨다면 이는 웬만하면 개통일로부터 일주일 경과 전 서비스센터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코스메틱 현상은
아이폰16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지만, 고객의 과실로 생겨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분께선 코스메틱 현상이나타난 아이폰에 대하여 "자체불량 OR 고객과실"을 판단해야하는데, 개통일로부터 일주일이 경과하면 사용하다가 발생한 문제일 수도 있기에 교환을 안해주시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개통하신 아이폰16에
코스메틱 현상이나타났을경우, 빠른 서비스 센터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게시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아이폰 구매하신분들께 도움되신 게시글이길 바랄게요.
그리고 저희는
통신사 유튜브 세자마마채널 외에도 핸드폰 온라인 판매점도 운영중입니다.
더 궁금한 내용 질문&답변 필요하시거나
핸드폰 발품팔 시간이 없으신데 보조금은 받고 싶으신 소비자분들! 저희에게로 연락주세요. 좋은 조건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연락은 아래 카카오톡을 통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